본문 바로가기

파이어몽키

바코드 스캐너 기능 구현하기(iOS, Android)

이 글은 XE5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지만, 상위버전에서도 아래 글을 참고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RAD Studio 모바일 앱에서 바코드 연동하기 위해서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방법과 외부(써드파트) 컴포넌트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바코드 연동하기

짐 맥키트가 소개한 글의 동영상을 통해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바코드 연동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안드로이드 마켓)에서 zxing 앱을 설치 후 해당 앱을 통해 바코드를 인식하고, iOS에서는 libzbar.a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바코드를 인식하도록 구현합니다.


관련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참고자

iOS 참고자료

써드파트 컴포넌트를 이용해 바코드 연동하기

써드파트 컴포넌트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기능 구현할 수 있습니다. 써드파트 컴포넌트를 이용하기 전에 아래의 몇가지 내용을 확인하고 구입(및 사용)하기 바랍니다.

  1. 구매 전 트라이얼 버전으로 원하는 기능구현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2. 개발하려는 RAD Studio 버젼을 제공하는지 확인합니다.
  3. 되도록이면 소스코드를 포함하는 컴포넌트를 구매합니다.
    • 컴포넌트의 이슈(버그 등)로 프로젝트에 문제가 되는 경우 직접 이슈를 확인해 수정요청하거나, 직접 수정해 이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기능이 문서화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역으로 소스코드를 통해 사용법과 기능을 익혀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 컴포넌트에서 RAD Studio 버전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직접 업데이트 할 수도 있습니다.

바코드 연동 써드파트 컴포넌트


기타 참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