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phi/C++Builder

델파이를 이용해 구글크롬캐스트와 연결

델파이를 이용해 구글 크롬캐스트에 연결해 유투브의 비디오를 TV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는 예제와 방법을 소개하는 아주 재미있는 글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최근 구글 크롬캐스트가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며 다시한번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델파이에서는 구글에서 공개한 Google Cast API를 통해 일부 인디(Indy) 컴포넌트와  RESTClient 컴포넌트를 통해 연결합니다.


델파이와 크롬캐스트를 연결하는 구성은 간단합니다.

  1. 구글 크롬캐스트 발견(IdUDPClient와 IdHttp 컴포넌트가 사용됩니다.)
  2. 유투브앱을 실행하고 비디오 시작(RESTClient와 IdHttp 콤퍼넌트가 사용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와 델파이를 연결하는 자세한 내용과 소스코드는 해당 블로그(http://fixedbycode.blogspot.dk/)에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란?

크롬캐스트(Chromecast)는 구글에서 만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어댑터이다. 이 장치는 2 인치(5.1 cm) 동글이며 HDTV의 HDMI 포트에 꽂아 오디오나 비디오를 와이파이를 통해 수신해 TV에서 스트리밍 재생한다. 크롬캐스트는 HDMI 1.4+ 포트와 USB 포트, 전원 어뎁터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으며 구글 크롬 OS의 심플 버전을 탑재하고 있다.

위키백과 참조




참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