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몽키

RAD Studio 안드로이드 배포 시 INSTALL_PARSE_FAILED_INCONSISTENT_CERTIFICATES



Unable to create process: Unable to install '<path>'. Failure [INSTALL_PARSE_FAILED_INCONSISTENT_CERTIFICATES]


❑ 오류원인

빈번하게 일어나지 않는 오류이지만, RAD Studio(Delphi, C++빌더) 버전이 바뀔때면 가끔 보는 오류입니다. 하지만 환경오류가 나면 당황합니다. 


당황하지 않고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과 도움말을 통해 오류의 원인을 찾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먼저 위 오류는 동일한 프로세스에 다른 서명 인증이 되어 있어 발생합니다.

즉 동일한 프로세스 에를들면 "Project1"의 경우에서 많이 나는데요 이미 기기에 Project1이라는 앱이 들어있는데 새로운 버전의 개발툴에서 Project1으로 빌드하려 할때 발생합니다.


이런경우 디바이스의 Project1 앱을 삭제하고 다시 시도하거나, 프로젝트 이름을 변경해서 배포하면 해결됩니다.

❑ 추가 도움말

만약, 오류가 발생하면 오류 시 나오는 Troubleshooting 도움말을 참고하면 대부분 해결되지만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구글등의 검색엔진에서 docwkik "오류명"으로 아래와 같이 검색하면 엠바카데로 도움말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한글 도움말 확인

한가지 팁을 더 드리면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일본어 페이지에 들어가 구글번역을 시도하면 아주 훌륭한 품질의 한글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