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8] 네이티브 iOS 컨트롤 지원

2015.04.13 10:22

RAD Studio XE8에서 iOS의 네이티브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네이티브 iOS 컨트롤을 이용해 iOS에서 제공하는 플랫폼 고유의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iOS 컨트롤

일부 UI 컨트롤에서는 ControlType 속성을 이용해 플랫폼(네이티브 컨트롤)과 스타일(파이어몽키 컨트롤)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trolType 속성이 적용도는 컴포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ControlType 속성은 iOS이외의 플랫폼에서는 무시(파이어몽키 컨트롤로 표시)됩니다.

네이티브 iOS 컨트롤 디자인 타임 화면
디자인 시에는 Styled와 Platform의 차이가 없습니다. Platform 선택하면 컨트롤의 오른쪽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파이어몽키 스타일

플랫폼(네이티브 스타일)


네이티브 iOS 컨트롤 런-타임 화면


파이어몽키 스타일과 플랫폼(네이티브 컨트롤)은 화면에 보여지는 부분과 사용성에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에디트 컴포넌트(TEdit, TMemo 등)의 경우 오른쪽 그림과 같이 글자 입력 시 "단어추천" 기능과 단어 선택 시 "복사하기, 붙여넣기, 전체선택" 외에 "대치..., 정의"와 같은 iOS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의 컨트롤 기능을 온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또다른 장점으로는 캘린더의 경우 파이어몽키 스타일과 플랫폼에서 다르게 표현되므로 여러분이 원하는 방식으로 캘린더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네이티브 iOS 컨트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엠바카데로 기술문서: FireMonkey Native iOS Controls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번에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 사물인터넷(IoT)을 개발할 수 있는


관련 글



험프리.김현수 RAD Studio 정보

  1. Blog Icon
    기다려

    네이티브 컨트롤로 하면 기본 컴파일 파일 크기가 좀 얼마나 작아지나요?
    컴파일 크기하고, 안드 sdk 나올때마다 xe버전도 같이 업글이 되는 너무 잦은 문제점만 해결되면
    좀 어케 해볼텐데..정말 답이 안나와요...
    아무것도 없이 빈폼을 해도 20메가가 넘어가는 문제하고,,
    xe버전 출시이후에 일정기간까지는(최소한 1~2번 정도라도) sdk업을 해도 좀 지원돼야 하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