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D Studio 정보

[XE8] 멀티-디바이스 미리보기: 다양한 디바이스 화면을 미리보며 최적화된 화면 개발하기

RAD Studio XE8에서는 작업 중인 화면(Form)을 여러 장치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멀티-디바이스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다양한 디바이스 화면에 맞춰 개발한 화면을 미리볼 수 있어, 각각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개발이 더 쉬워집니다.

멀티-디바이스 미리보기


멀티-디바이스 미리보기는 멀티-디바이스 디자이너에서 다양한 디바이스 해상도와 스타일에 맞게 각각 구성한 화면이 어떻게 표현되는지 한눈에 볼수있는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미리보기 화면에 표시되는 디바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멀티-디바이스 디자이너에서 생성된(Created) View가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2. 멀티-디바이스 프리뷰에서 디바이스를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멀티-디바이스 뷰

☞ 멀티-디바이스 미리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엠바카데로 기술문서: 멀티 디바이스 미리보기를 참고하세요.

❑ 디바이스 매니저(Device Manager)

RAD Studio에서는 기본으로 17종의 디바이스 종류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디바이스를 추가, 수정, 삭제는 디바이스 매니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매니저는 Tools > Option > Environment Options > Form Designer > Device Manager 메뉴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 매니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엠바카데로 기술문서: 디바이스 매니저를 참고하세요.


한번에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 사물인터넷(IoT)을 개발할 수 있는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