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anyuan Wang은 몇 년전 델파이 VCL용 2D 물리엔진을 오픈소스로 진행하였습니다.
C++ - https://code.google.com/p/box2d/
(원 프로젝트는 C++ 기반이었던 것 같습니다.)
위의 코드를 멀티플랫폼 용 Firemonkey용 소스코드로 변환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oDesk 엔진니어 참여)
제가 간단하게 테스트 해보니 테스트가 벅찰 정도로 다양한 샘플이 준비되어 있구요.
별도의 라이브러리 추가 없이 소스코드만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모바일 앱과 어플리케이션에 물리엔진을 장착해 보세요.
아래는 Box2d에서 제공하는 데모 목록입니다.
- Add Pair(stress test)
- Apply Force
- Body Types
- Breakable
- Bridge
- Bullet Test
- Buoyancy Controller
- Cantilever
- Car
- Chain
- Character Collision
- Collision Filtering
- Collision Processing
- Compound Shapes
- Confined
- Continuous Test
- Convex Hull
- Conveyor Belt
- Distance Test
- Dominos
- Dynamic Tree Test
- Edge Shapes
- Edge Test
- Explosion
- Free Rope
- Gears
- Graviation Controller
- Mobile
- Mobile Balanced
- Motors & Limits
- One Sided Platform
- Pin Ball
- Poly Shapes
- PolyCollision
- Prismatic
- Pulleys
- Pyramid
- RayCast
- Restitution Test
- Revolute
- Rope In Wind
- Rope Joint
- Sensor Test
- Shape Editing
- Slider Crank
- Sphere Stack
- Terrain Box
- Theo Jansen’s Walker
- Tiles(stress test)
- Time of Impact
- Time of Impact2
- Tumbler(stress test)
- Varying Friction
- Varying Restitution
- Vertical Stack
- Web
- Wheel Joint
- Ping Pong (Arkanoid / Break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