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D Studio 정보

[XE8] 번거로운 수작업을 줄여 핵심기능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개발 생산성 향상도구

RAD Studio XE8에는 수작업을 줄여주는 다양한 생산성 도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번거로운 수작업을 줄이고 여러분의 비지니스 핵심기능 개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다중 붙여넣기(MultiPaste)

다중 붙여넣기는 클립보드에 복사된 문자열의 라인별로 앞과 뒤에 추가로 문자를 덧붙이는 기능입니다.

(XE8에서는) Castalia > MultiPaste 메뉴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 SQL 문자열 만들기


위의 화면은 SQL 문의 각 라인 앞과 뒤에 델파이의 문자열로 만드는 따옴표를 붙이는 예입니다. 클립보드에는 아래의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ELECT * 
  FROM EMPLOYREE EMP,
       ORDER ORD
 WHERE EMP.ORDER_ID = ORD.ORDER_ID
ORDER BY EMP_NO

OK 버튼을 누르면 코드 에디터에 Paste Options이 적용된 델파이 형식의 SQL 문이 추가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카스탈리아 기술문서: How to Use Multipaste Tool (Castalia)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립보드 히스토리(Clipboard History)

클립보드 히스토리는 클립보드에 복사했던 데이터를 목록 제공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클립보드 데이터는 클립보드로 복사 시 이전의 클립보드 내용이 없어져 복사 > 붙여넣기를 반복해야 했는데요. 클립보드 히스토리에는 총 10개의 클립보드 데이터 이력을 제공해 개발작엡의 생산성을 작게나마 높여줍니다.

데이터를 클립보드로 다시 복사하는 Copy to clipboard와 코드 에디터로 데이터를 입력하는 Insert in Editor 2가지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카스탈리아 기술문서: Clipboard History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 사물인터넷(IoT)을 개발할 수 있는


관련 글